2020,21,22,23년 4년 연속 초대형 베스트셀러 『돈의 속성』
395쇄 돌파. 일본, 대만, 태국, 중국, 베트남 5개국 출판
이제 우리 아이들 차례다!
『청소년을 위한 돈의 속성』은 100세 시대를 살 자녀에게 ‘50대 후반이면 퇴직할 직업을 추천하지 말라’는 강력한 메시지로 출발하는 책이다.
창의적 도전과 평생 고용이 가능한 ‘기업가’를 장래 희망으로 강력 추천하면서, 이른바 ‘부자 되기 프로젝트’를 실현시켜 나갈 구체적인 방안을 하나하나 펼쳐 보인다.
자신의 이름으로 통장과 주식 계좌를 만들어 돈이 생기면 저축부터 하고, 똑똑하게 소비하며 알뜰하게 모아서 효율적으로 불려 나가는 것! 돈이 가진 위력을 잘 이해하고 있을 청소년에게 ‘빨리 부자가 되고 싶다면, 빨리 부자가 되려고 하지 말라’고 권하는 책이다.
이 책은 인생 선배가 친절하게 설명하는 형식을 빌려 경제적 독립을 앞둔 청소년들에게 ‘부자’가 되고 싶다는 결심부터 하게 만든다. 무엇보다 부자 되기의 결심이 들어있는 다섯 개의 장은 돈이 하는 역할과 돈도 다뤄야 할 인격체라는 개념, 돈을 쓰는 방법이 미래의 자신을 결정한다는 가장 중요한 메시지를 아이 스스로 개념화 할 수 있게 만든다.
10여 명 가까운 현직, 전직 교사와 경제신문 기자가 강력 추천하면서 원작인 『돈의 속성』이 가진 정보가 중.고등학생인 청소년에게도 잘 전달되기를 바라는 응원이 더해졌다. 자녀에게 ‘사업가’ 명함을 선물하라는 시대적 흐름에 응할 부모라면 이 책에 담긴 교훈들로 대신할 수 있을 것이다.
출처: 교보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