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도서관
도서관운영위원회란

파주시도서관에서는 도서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도서관법」 제30조제2항에 따라 도서관운영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규정

도서관운영위원회 관련규정 목록
목록 바로가기
「도서관법」 제30조 제2항 바로가기
「파주시 도서관 관리 운영조례」 제4장 (2016.12.23 전부개정) 바로가기

운영방침

  1. 운영위원회는 위원장과 부위원장 각 1명을 포함하여 15명 이상 20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
  2. 운영위원회의 회의는 정기회의와 임시회의로 구분하며, 정기회의는 분기별 1회, 임시회의는 재적위원 3분의 1 이상의 요구가 있거나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할 경우 위원장이 소집하여 개최한다.
  3. 운영위원회는 효율적 업무수행을 위하여 소위원회를 구성· 운영할 수 있다.
  4. 간사는 위원회 회의를 보좌하며 회의록을 작성, 보관하고 심의된 사항은 도서관 운영에 반영한다.

운영위원 구성

분야, 대상, 인원(명)으로 구성된 운영위원 목록
분야 대상 인원(명)
시의원 파주시의원 2
도서관계 도서관 종사자 또는 관련학과 교수 3
작은도서관 작은도서관 협회 및 운영자 1
출판계 출판계 종사자 2
교육계 관내 초,중,고,대학 등 교육계 종사자 2
문화계 문화예술인 2
산업계 기업체 종사자 1
이용자 대표 도서관 발전 및 독서진흥에 기여하는 도서관 이용자 5
당연직 중앙·교하도서관장 2
20

위원 등록 현황에 따라 분야별 위원수 조정

운영내용

도서관운영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자문합니다.

  1. 도서관 운영발전 기본방침
  2. 도서관 운영개선 방안
  3. 자료의 구성 방침
  4. 독서운동계획의 수립
  5. 지역문화사업 및 평생교육의 지원
  6. 다른 도서관 및 각종 문화시설과의 업무 협력
  7. 그 밖에 시장 또는 위원장이 자발적 후원 등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회의에 부치는 사항

연혁

  • 2019.09.27. 제9기 도서관운영위원회 위촉
  • 2017.08.30. ~ 2019.08.29. 제8기 도서관운영위원회 운영
  • 2015.04.17. ~ 2017.04.16. 제7기 도서관운영위원회 운영
  • 2013.03.06. ~ 2015.03.05. 제6기 도서관운영위원회 운영
  • 2011 ~ 2013 제5기 도서관운영위원회 운영
  • 2009 ~ 2011 제4기 도서관운영위원회 운영
  • 2007 ~ 2009 제3기 도서관운영위원회 운영
  • 2005 ~ 2007 제2기 도서관운영위원회 운영
  • 2003 ~ 2005 제1기 도서관운영위원회 운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