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웰씽킹 : 꿈을 현실로 만드는 원리
(어린이를 위한)웰씽킹 : 꿈을 현실로 만드는 원리
  • 저자 : 김연희 글 ; 이길수 그림
  • 출판사 : 터닝페이지
  • 발행일 : 2023년
  • 청구기호 : J 199.4-김64ㅇ
  • ISBN : 9791198148209
  • 자료실명 : [월롱]어린이자료실

책소개

출판사 서평


“어제의 평범한 어린이가 오늘의 슈퍼스타가 되는 놀라운 이야기!”
어린이가 꿈을 꾸고, 꿈을 실천하고, 꿈을 이루게 만드는 학습 동화!

“왜 누구는 꿈을 이루고, 누구는 평범하게 살까?”
BTS, 손흥민, 김연아, 도티처럼 꿈을 이룬 사람은 꿈의 가치와
그 꿈을 실현하려는 노력이 얼마나 소중한지 안다!

가능성 있는 목표 정하기, 구체적 계획 세우기, 제대로 실천하기
꿈을 이루고 싶은 모든 어린이에게 전하는 ‘웰씽킹’의 근본 원리가 여기 있다!!


《어린이를 위한 웰씽킹》은 어린이가 꿈을 꾸고, 꿈을 실천하고, 꿈을 이루게 만드는 학습동화다. 이 책의 핵심은 ‘꿈을 이루는 근본 원리를 생각하고, 제대로 실천하기’다. 이 개념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재밌는 이야기로 전한다. 어린이들은 꿈을 열심히 찾지만 헤매는 경우가 많다. 또 꿈이 있다 해도 그 꿈을 이루는 구체적인 방법을 모른다. 《어린이를 위한 웰씽킹》은 꿈을 찾고, 꿈을 이루고픈 어린이에게 최고의 가이드북이 될 것이다.

이나는 별다른 꿈이 없는 어린이다. 공부도 특출 나게 잘하지 못하고, 다른 분야에 큰 흥미가 있는 것도 아니다. 어느 날, 학교 성적이 크게 오른 친구 혜미가 눈에 들어온다. 혜미는 얼마 전 독립 영화에도 출연해 유명해졌다. 이나는 이런 혜미가 자꾸 눈에 밟힌다. 혜미의 눈부신 성장 뒤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혜미는 공부도 잘 하면서, 어떻게 자신의 꿈을 향해서도 과감하게 다가가는 걸까?

《어린이를 위한 웰씽킹》에는 혜미를 보고 자극받아 변하는 이나의 이야기가 있다. 그런 이나를 열심히 응원하는 친구 하랑. 평범한 주부지만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싶다는 자신의 희망을 실현하기 시작하는 엄마. 항상 이나를 묵묵히 지켜보며 안전한 울타리가 되어주는 아빠가 있다. 이런 인물들 속에 있는 이나, 이나는 주변 사람들이 주는 영향과 자극을 받으며 꿈을 향해 뚜벅 뚜벅 걷기 시작하는데......

꿈을 현실로 만드는 원리를 알려주는 최고의 학습동화, 지금 시작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웰씽킹》은 어린이가 꿈을 꾸고, 꿈을 실천하고, 꿈을 이루게 만드는 학습동화다. 이 책을 이루는 핵심은 ‘꿈을 이루는 근본 원리를 생각하고, 제대로 실천하기’다. 이 개념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재밌는 이야기로 전한다. 어린이들은 꿈이 아직 없는 경우가 많다. 뭔가를 정하기는 했는데, 그 꿈에 대한 확신이 없는 경우도 있다. 《어린이를 위한 웰씽킹》은 이러한 어린이들이 제대로 목표설정을 할 수 있는 방법부터 친절히 알려준다. 그다음 이 목표를 향해 한 걸음씩 다가가는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방법을 전한다. 이 책은 아직 꿈이 없는 어린이나, 그런 어린이를 걱정스레 지켜보는 부모에게 딱 알맞은, 최고의 맞춤 처방전이 될 것이다.

꿈이 없던 이나는 같은 반 혜미를 보며 큰 자극을 받기 시작하는데.......
‘웰씽킹’을 실천하며, 꿈을 향해 달려가기 시작하는 이나!

초등학교 5학년 이나는 특별히 잘 하는 게 없다. 성적은 보통이다. 운동에도 큰 흥미가 없다. 다른 취미가 있는 것도 아니다. 구체적인 꿈도 아직 없다. 이때 같은 반 친구인 혜미가 자꾸 눈에 들어온다. 혜미의 성적이 크게 오른 것이다. 혜미는 얼마 전 독립영화를 찍어 배우로 데뷔하기도 했다. 이나는 혜미의 눈부신 성장이 부럽다. 속상하기도 하다. 샘나는 마음에 괜한 심술도 부려보지만, 혜미는 자신의 꿈을 향해 올곧이 걸어갈 뿐 흔들림이 없다. 이런 혜미의 모습을 보며 이나는 흔들린다. 이 같은 변화를 이나의 엄마가 알아챈다. 엄마는 이런 이나를 물끄러미 살펴보며, 자극을 주기 시작한다. 목표 없이는 얻는 것도 없다고 말한다.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가이드라인도 준다. 공부를 잘하고 싶다면 무엇부터 해야 하는지. 책부터 차근차근 읽어보는 것은 어떤지. 만약 꿈이 정해졌다면 그 꿈을 이루기 위해 구체적으로 무엇을 해야 하는지. 꿈을 이루는 구체적인 방법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엄마는 이나에게 여러 가지를 알려준다. 이나는 변하기 시작한다.

주변 사람들과 영향과 자극을 주고받으며 끊임없이 성장하는 이나!
이나의 마음과 행동은 ‘뚜렷이’ 변한다!
“나 진짜배기 배우가 될 거야!”

이나는 자신의 꿈을 정하고, 그 꿈을 향해 굳건히 달려가기 시작한다. 다행히 이나는 외롭지 않다. 이나에게 자극을 주고 이끌어 주는 엄마. 항상 이나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아빠. 이나가 변하는 모습을 진심으로 축하해주는 친구 하랑. 무엇보다 이나의 가장 큰 자극제인 혜미가 있다. 이나는 변한다. 마음속부터 겉의 행동까지, 깊고 뚜렷한 변화가 찾아온다. 이전에 책 한 권 읽기 힘들었던 이나였다. 이제는 웬만한 자기계발서 한 권은 거뜬히 읽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한다. 혜미의 모습을 보고, 막연히 인기 있는 ‘배우가 되고 싶다’란 꿈만 가지고 있는 이나였다. 이제 그 꿈을 이루기 위해 구체적으로 실천을 한다. 어떤 배우가 되고 싶은지 정하고, 연기 학원을 열심히 다니기 시작한다. 대본 분석을 상세히?열정적으로 하는 혜미의 모습을 보고 많이 배우기도 한다. 이제 이나는 안다. 자신이 마음에서부터 겉모습까지 완전한 변화를 이끈 이 모든 게 ‘웰씽킹’의 결과라는 것을.
‘웰씽킹’을 한마디로 요약하면, ‘꿈에 다가서는 긍정의 생각과 그 생각을 현실로 만드는 행동’이다. 이나는 웰씽킹을 실천했다. 앞으로도 꾸준히 실천할 것이다, 이나의 변신과 성장은 앞으로도 끝나지 않는다. 이 책 각 장의 마지막엔 어린이들이 직접 생각하고 고민해, 웰씽킹의 여러 가지 실천 방법을 적어보는 워크북이 포함돼 있다. 또 이 책의 맨 마지막엔 어린이의 꿈이 이뤄지도록 심리적으로 돕는 ‘어린이 긍정 확언’도 담았다.

<알라딘 제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