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의대 1학년의 찐 합격 노트
서울대 의대 1학년의 찐 합격 노트
  • 저자 : 곽민정 지음
  • 출판사 : 메가스터디북스
  • 발행일 : 2023년
  • 청구기호 : Y 373.4-곽38ㅅ
  • ISBN : 9791129711038
  • 자료실명 : [광탄]계단 컬렉션

책소개

지치지 않고, 실수를 줄이며, 목표를 이루는
서리만의 특급 공부 기록
6개 의대 동시 합격을 가능하게 한
수험 생활의 모든 노하우를 담았다
목표를 세우고 목표에 맞는 계획을 짜고
계획을 실행하여 결국 목표를 달성하는 공스타 서리의 실패 없는 공부 루틴

* 입시 기간 지치지 않는 마인드 컨트롤 비법
* 수시 입시 과정 공개
* 생활 기록부 관리법 / 스터디 플래너 / 실수노트 대공개
* 서리의 플레이 리스트, 독서 리스트 수록
* 서리가 작성한 일일 플래너 수록

2023년 수시로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성균관대, 한양대, 가톨릭대 6개 의대에 동시 합격하고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샤〉 출연 영상이 54만 조회수를 기록해 화제가 된 공스타그래머 서리(@frost_med)가 첫 책을 출간했다.
대입은 성적만 좋다고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성공적인 입시를 치르기 위해 공부뿐 아니라 일정과 생활을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목표한 바를 이룰 수 있다. 이 책에는 저자의 입시 준비 기록이 리얼하게 담겨 있다.

가장 최근 입시를 치른 선배의 찐 합격 조언

3만 명이 넘는 저자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대부분이 입시를 준비하는 중고등학생이다. 그들은 저자에게 생활 패턴부터 좋아하는 음악, 음료, 연예인을 비롯해 공부법까지 다양한 질문을 한다. 이 질문들에 대해 자신의 답변을 정리해서 남기고 싶은 마음으로 이 책을 쓰기 시작했다.
PLAN1에서는 저자가 공부를 시작하게 된 진짜 이유부터 부모님과의 관계, 친구 관계, 마인드 관리까지 경험을 바탕으로 신중하고 친절하게 설명한다. 공부 목표를 정하고 마음을 다잡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PLAN2에서는 계획을 잘 세우는 방법과 실천하는 법을 다뤘다. 플래너 작성법, 실수노트 작성법을 설명하면서 실제 작성했던 플래너와 실수노트를 첨부해 도움을 준다.
PLAN3에서는 저자가 고등학교 3년 동안 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수험생이 사소하게 생각하지만 관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면, 졸음, 식사 관리부터 전자 기기 사용했던 방법까지 구체적으로 다뤘다. 실제로 저자가 SNS에서 받은 질문 중 졸음이나 전자 기기 사용법에 대한 질문이 공부법만큼이나 많았기 때문에 이 파트를 통해 많은 학생이 궁금증을 해결하고 생활을 관리하여 건강한 수험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 PLAN4에서는 저자가 수시로 대학에 합격한 기록을 생생하게 담았다. 생활 기록부 채우는 법, 자기소개서 문항, 면접 팁까지 실제 경험한 수시 입시에 대해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또한 각 파트마다 저자가 받았던 질문에 성실하게 답변한 Q&A를 추가해 입시 생활 전반에 많은 팁을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보다 솔직할 수 없다!

서울대 의예과 23학번을 목표로 공부한 저자는 내신 1.0, 메디컬 6관왕이라는 어렵고 대단한 결과를 얻었지만 그 과정이 결코 녹록하지는 않았다. 힘들고 지쳐 포기하고 싶을 때 어떻게 한 걸음 한 걸음 목표를 향해 전진할 수 있었는지 책 곳곳에 노하우가 녹아 있다.
얼마나 자고, 무엇을 먹고, 어떻게 공부하는지, 수시 면접은 어떻게 봤는지, 스케줄 관리는 어떻게 하는지… 그동안 받은 질문에 대한 답변뿐 아니라 후배들에게, 후배들과 입시를 치르고 있는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세세하게 담았다.
책 마지막 부분에서는 저자가 공부하며 틈틈이 들었던 음악 플레이 리스트, 읽었던 도서 목록, 고3 때 작성한 스터디 플래너 샘플을 확인할 수 있다.

출처: 교보문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