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가접수시 2차시 부터 참여하시면 됩니다.
신청링크>>>https://forms.gle/6PH2D6MV5BsEM7Zw9

수제본 그림책
파주 꿈함성 공유학교
'꿈을 키우고 인성을 함양하며 역량이 성장하는 파주 미래교육'이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사회와 협력을 기반으로 학생 맞춤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학교 밖 학습 플랫폼
교하도서관과 함께하는 2025년 공유학교 신청은 공유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신청 인원 초과시 추첨으로 참여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공유학교]그림책과 나
일시 10. 18. ~ 11. 22.(매주 토/6회) A반 9:30~11:00, B반 11:30~13:00
대상 파주시 주소지 초등 4~6학년(A반), 중고등학생, 학교 밖 청소년(B반)
장소 교하도서관 2층 문화강연실
내용 그림책 작가와 함께 그림책 만들기
□ 프로그램 신청
- 신청일시 : 2025. 10. 2. ~ 2025. 10. 13 (24:00까지)
※ 기타 안내사항
○ 학생 1인당 1개 프로그램 신청 가능
○ 프로그램별 참여 확정 학생 : 개별 문자 전송 및 안내 예정
○ 참여자 부담 없음
○ 80%이상 출석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 문의 : 교하도서관 ☎031-940-5161
그림책과 나 B반 : 청소년(14~19세)
그림책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에게 제작 과정을 친절하게 안내하고, 창작 활동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표현해 본다.
|
차시
|
학습 내용
|
운영 일시
|
장소
|
강사수
|
|
1
|
주제도서 : 고양이와 열두 동물(홍당무/까치밥출판사)
독후활동 : 그림책 종류와 구성에 대해 알아보고, 터널북 만들어 보기
|
10.18.(토)
11:30~13:00
|
교하도서관
2층 문화강연실
|
주강사: 1
보조강사 :1
|
|
2
|
주제도서 :별로 안 자랐네(홍당무/소동)
독후활동 :내 마음속 이야기 씨앗을 찾기
|
10.25.(토)
11:30~13:00
|
주강사: 1
보조강사 :1
|
|
3
|
나의 이야기 씨앗 중에서 마음에 드는 씨앗으로
기-승-전-결 -> 8장 -> 12~16문장으로 확장시켜서 스케치를 합니다.
|
11.01.(토)
11:30~13:00
|
주강사: 1
보조강사 :1
|
|
4
|
스케치에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그림책을 찾아 참고하고 나만의 스타일로 채색을 합니다.
|
11.08.(토)
11:30~13:00
|
주강사: 1
보조강사 :1
|
|
5
|
스케치를 채색하며 이야기의 흐름이나 그림의 구도가 어색한 부분을 수정하며 계속 채색을 이어갑니다.
|
11.15.(토)
11:30~13:00
|
주강사: 1
보조강사 :1
|
|
6
|
표지와 채색된 원고를 가지고 수제본으로 그림책을 직접 만들어 봅니다.
|
11.22.(토)
11:30~13:00
|
주강사: 1
보조강사 :1
|
그림책과 나 A반 : 초등4~6학년(초등반은 마감되었습니다)
그림책 창작 과정을 듣고 이야기 만들기, 스케치, 색칠하기를 통해 그림책을 완성해 본다.
|
차시
|
학습 내용
|
운영 일시
|
장소
|
강사수
|
|
1
|
주제도서 : 고양이와
열두 동물(홍당무/까치밥출판사)
독후활동 : 터널북 만들기
|
10.18.(토)
09:30~11:00
|
교하도서관
2층
문화강연실
|
주강사: 1
보조강사 :1
|
|
2
|
주제도서 : 츄로스 (홍당무/소동)
독후활동 : 에코백에 그림책 이야기 만들기
|
10.25.(토)
09:30~11:00
|
주강사: 1
보조강사 :1
|
|
3
|
주제도서 : 별로 안 자랐네(홍당무/소동)
독후활동 : 이야기를 그림책 형태로 스케치 하기
|
11.01.(토)
09:30~11:00
|
주강사: 1
보조강사 :1
|
|
4
|
주제도서 : 파 뽑는 날(홍당무/논장)
독후활동 : 나만의 그림책 스케치 색칠하기
|
11.08.(토)
09:30~11:00
|
주강사: 1
보조강사 :1
|
|
5
|
표지를 그리고 나만의 그림책 완성하기
|
11.15.(토)
09:30~11:00
|
주강사: 1
보조강사 :1
|
|
6
|
주제도서 : 회전목마(홍당무/소동)
독후활동 : 회전목마 입체 소원 카드 만들기
|
11.22.(토)
09:30~11:00
|
주강사: 1
보조강사 :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