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학교 프로그램 신청은 아래 링크 또는 QR로 접속하는 나이스(neis)시스템 화면에서만 가능합니다.(전화는 문의만 가능)
신청링크 ↓↓↓
https://survey.neis.go.kr/vote?p=rS0KxOA8xcOovoxuIs3Dfg%3D%3D
신청 QR ↓↓↓
** 프로그램 주제도서 및 세부 활동 내용 **
회차
|
함께 읽는 도서
|
주제
|
활동 내용
|
1회
|
1.민들레는 민들레/김장성
2.바로 너야/레지나
|
나, 자존감
|
- 강사 및 프로그램 소개
- 관계형성 놀이: ‘성장게임’‘나를 소개합니다’
- ‘민들레는 민들레’ 감상 후 개사하기
- 음악과 함께 책 감상 후 느낌 나누기
|
2회
|
1.상상여행/리우나 비라르디
2.위를 봐요/정진호
|
너
|
- 책 감상하며 자유롭게 상상 발표하기
- 전래놀이하며 친구 자세히 살펴보기
- 친구에 대해 알게 된 것과 궁금한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
3회
|
1.방귀쟁이 며느리/신세정
2.커다란 손/최덕규, 윤에디션
|
가족, 문화
|
- 가족은 ~이다로 표현하고 그 이유 발표하기
- 책 감상 후 생각 나누기
- 한국의 옛 문화와 현재 문화의 다른 점
- 이야기 나누고 미래 문화 예측해보기
- 가족 액자 만들기(콜라쥬)
|
4회
|
1.무리 /히로타 아키라
2.이야기이야기/게일 헤일리
|
다름
|
- 텍스트와 그림에서 다름과 틀림 찾기 놀이
- 책 감상 후 무리 짓는 것에 찬반 투표 하고 토론
- 두 번째 책 감상 후 이야기 나누기
|
5회
|
같이 삽시다 쫌!
/하수정
|
혐오, 공존
|
- (모둠) 협력게임 후 이야기 나누기
책 감상 후 이야기 나누기
- 활동 회상하기와 정리
|
6회
|
나에겐 비밀이 있어요
/이동연
|
나/ 외모/ 자존감
<나! 이런 사람이야>
|
- 거울 놀이 ‘누가 거울일까?’
- 그림책 감상하기
- ‘나의 과거와 현재, 미래’ 비전보드 만들기
|
7회
|
쿠사마 야요이- 점 무한의 세계
/스즈키사라
|
우리/ 인물/ 미술
<나도 창작자!>
|
- 책 표지 탐색 및 이야기 나누기
- 그림책 감상하기
-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세계 알아보기
- ‘나도 창작자- 선으로 그린 그림!’
|
8회
|
쌍둥이 빌딩 사이를 걸어간 남자
/모디캐이 저스타인
|
꿈
|
- 꿈에 대해 적어보고 이야기 나누기
- 책 감상 후 이야기 나누기
- 영상으로 실존인물의 이야기 듣기
- 활동 회상하기와 정리
|
9회
|
누군가 뱉은/ 경자
|
우리/ 인성/ 말
<‘무지개 방울’ 말의 비밀을 찾아라!>
|
- 제목 및 책 표지 탐색하기
- 그림책 감상하기
- ‘무지개 방울’ 말은 무엇일까?
- ‘무지개 방울’ 말의 비밀을 찾아라!
- 마무리 및 평가
|
10회
|
기호 3번 안석뽕
/진형민
|
우리/작은 사회/ 투표
<나의 book pick?>
|
- 한 줄 빙고게임
- 간추린 책 내용 감상하기
- 나의 book pick (홍보지) 만들기
- 북 큐레이션 및 투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