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상세화면
프로그램명 종료 [공유학교](초4~6)책과 함께 성장하는 우리(인문 독서 어린이 강좌)
기관 해솔도서관
접수기간 2024.06.04(화) 09:00 ~ 2024.06.11(화) 18:00
수강기간 2024.06.29(토) ~ 2024.08.31(토)
시간 매주 토요일 오전 10:00~11:30
장소 해솔도서관 소극장
대상 어린이 (4~6학년)
정원 15 명
대기정원 5명
재료비 없음
강사명 김미라, 신일순
접수방법 전화접수
공유학교 프로그램 신청은 아래 링크 또는 QR로 접속하는 나이스(neis)시스템 화면에서만 가능합니다.(전화는 문의만 가능)


신청링크  ↓↓↓ 
https://survey.neis.go.kr/vote?p=rS0KxOA8xcOovoxuIs3Dfg%3D%3D



신청 QR  ↓↓↓ 

       

 


 


 

** 프로그램 주제도서 및 세부 활동 내용 **
 

함께 읽는 도서

주제

활동 내용

1

1.민들레는 민들레/김장성

2.바로 너야/레지나

, 자존감

- 강사 및 프로그램 소개

- 관계형성 놀이: ‘성장게임’‘나를 소개합니다

- ‘민들레는 민들레감상 후 개사하기

- 음악과 함께 책 감상 후 느낌 나누기

2

1.상상여행/리우나 비라르디

2.위를 봐요/정진호

- 책 감상하며 자유롭게 상상 발표하기

- 전래놀이하며 친구 자세히 살펴보기

- 친구에 대해 알게 된 것과 궁금한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3

1.방귀쟁이 며느리/신세정

2.커다란 손/최덕규, 윤에디션

가족, 문화

- 가족은 ~이다로 표현하고 그 이유 발표하기

- 책 감상 후 생각 나누기

- 한국의 옛 문화와 현재 문화의 다른 점

- 이야기 나누고 미래 문화 예측해보기

- 가족 액자 만들기(콜라쥬)

4

1.무리 /히로타 아키라

2.이야기이야기/게일 헤일리

다름

- 텍스트와 그림에서 다름과 틀림 찾기 놀이

- 책 감상 후  무리  짓는  것에  찬반  투표  하고  토론

- 두 번째 책 감상 후 이야기 나누기

5

같이 삽시다 쫌!

/하수정

혐오, 공존

- (모둠) 협력게임 후 이야기 나누기
  책 감상 후 이야기 나누기

- 활동 회상하기와 정리

6

나에겐 비밀이 있어요

/이동연

/ 외모/ 자존감

<! 이런 사람이야>

- 거울 놀이 누가 거울일까?’

- 그림책 감상하기

- ‘나의 과거와 현재, 미래비전보드 만들기

7

쿠사마 야요이- 점 무한의 세계

/스즈키사라

우리/ 인물/ 미술

<나도 창작자!>

- 책 표지 탐색 및 이야기 나누기

- 그림책 감상하기

-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세계 알아보기

- ‘나도 창작자- 선으로 그린 그림!’

8

쌍둥이 빌딩 사이를 걸어간 남자

/모디캐이 저스타인

- 꿈에 대해 적어보고 이야기 나누기

- 책 감상 후 이야기 나누기

- 영상으로 실존인물의 이야기 듣기

- 활동 회상하기와 정리

9

누군가 뱉은/ 경자

우리/ 인성/

<‘무지개 방울말의 비밀을 찾아라!>

- 제목 및 책 표지 탐색하기

- 그림책 감상하기

- ‘무지개 방울말은 무엇일까?

- ‘무지개 방울말의 비밀을 찾아라!

- 마무리 및 평가

10

기호 3번 안석뽕

/진형민

우리/작은 사회/ 투표

<나의 book pick?>

- 한 줄 빙고게임

- 간추린 책 내용 감상하기

- 나의 book pick (홍보지) 만들기

- 북 큐레이션 및 투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