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 : 첫 공식 전기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 : 첫 공식 전기
  • 저자 : 플로랑 토르쉬 지음 ; 유상희 옮김
  • 출판사 : 한즈미디어
  • 발행일 : 2023년
  • 청구기호 : 695.4099-토297ㅊ
  • ISBN : 9791160078718
  • 자료실명 : [월롱]종합자료실

책소개

출판사 서평

발롱도르 독점 인터뷰를 통해
메시의 축구 인생을 정리하다!
‘발롱도르’는 1956년부터 프랑스의 축구 잡지 〈프랑스 풋볼〉에서 매년 세계 최고의 활약을 선보인 축구 선수를 선정해 수상하고 있는 축구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트로피 중 하나이다. 리오넬 메시는 2009~2012년 4년 연속 수상을 비롯해 2015년, 2019년, 2021년 등 지금까지 일곱 차례나 발롱도르를 수상하며 당대 최고의 축구 선수임을 증명해왔다. 이 책의 저자인 플로랑 토르쉬 기자는 발롱도르 수상자와의 독점 인터뷰를 진행하며 메시와의 유대관계를 꾸준히 이어왔다. 이 책에는 메시가 처음 발롱도르를 수상할 당시의 인터뷰부터 가장 최근 수상한 2021년의 독점 인터뷰까지 수상 당시 메시의 속마음을 엿볼 수 있는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다. 이 인터뷰를 통해 늘 겸손한 자세를 잃지 않고 인터뷰에 조심스레 임하는 메시의 신중한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메시는 인터뷰 때마다 스스로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라고 말하기를 부담스러워하는 태도를 보인다. 절대적인 기준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 자신을 뛰어넘으려는 노력을 기울인다는 그의 말에서 최고의 선수만이 가질 수 있는 강인한 정신력을 확인할 수 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우승으로
세계 최고의 선수로 우뚝 선 리오넬 메시!
그동안 여러 차례 월드컵에 도전했다 실패한 메시는 이번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를 우승으로 이끌며 세계 축구계의 전설인 펠레, 마라도나와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최고의 축구 선수로 등극하는 데 성공한다. 챔피언스리그 4회 우승(FC 바르셀로나)은 물론 발롱도르 7회 수상, 올림픽 금메달(2008년), 코파 아메리카 우승(2021년), FIFA 올해의 선수 6회 수상 등 축구계를 대표하는 타이틀을 거의 모두 보유했으면서도 월드컵 우승 도전에 매번 실패하며 아쉬운 모습을 보였던 메시는 ‘라스트 댄스’로 펼쳐진 이번 마지막 월드컵 도전에서 드라마틱한 활약으로 우승컵을 거머쥐며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임을 스스로 증명한다. 이 책은 축구 선수로서 가질 수 있는 거의 대부분의 최고 기록을 보유한 선수이자 아직까지 현역으로 활동하며 새로운 전설을 써내려가고 있는 메시의 축구 인생을 주요 커리어와 미공개 사진들을 함께 수록해 정리했다.

축구계 입문부터 발롱도르 일곱 번째 수상까지
메시의 커리어 전반을 정리한 최초의 공식 전기
이 책에는 외할머니의 열정적인 지원으로 축구를 시작한 로사리오에서의 어린 시절부터 뉴웰스 올드 보이스의 꼬마 기계군단의 일원으로 활약하던 청소년기, 성장호르몬 결핍증을 앓았던 시련 극복 과정, FC 바르셀로나와 계약하게 된 내막 등이 메시 자신이 제공한 희귀 사진들과 함께 수록되어 있다. 또한 FC 바르셀로나에서 천재로 인정받은 뒤 성인 무대에서 승승장구하며 세계적인 축구 선수로 기록을 쌓아가며 성장하는 메시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메시는 발롱도르를 수차례 수상하면서도 늘 자신의 개인 수상보다는 팀의 우승과 타이틀 획득에 더 강하게 집착하는 태도를 보였다. 그는 항상 누군가와 비교되거나 경쟁하기보다는 절대적인 기준에서의 최고가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선수이다. 이 책에 실린 메시의 일대기와 인터뷰를 통해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만이 가질 수 있는 최선의 태도와 가치관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교보문고 제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