뿔비크의 사랑 노래
뿔비크의 사랑 노래
  • 저자 : 장 클로드 무를로바 글 ; 이유진 그림 ; 지연리 옮김
  • 출판사 : 북극곰
  • 발행일 : 2022년
  • 청구기호 : J 863-무297ㅃ
  • ISBN : 9791165882075
  • 자료실명 : [월롱]어린이자료실

책소개

출판사 서평


ALMA상 수상에 빛나는 프랑스 아동 문학의 거장, 장 클로드 무를르바가 선보이는 웃음과 모험, 활극이 가득한 우화!
발라드 염소 가수 뿔비크의 방랑길은 예기치 못한 사건의 연속입니다. 운명처럼 이 세상 유일하게 남은 동면 들쥐 피애의 아빠가 되는가 하면, 잔인하고 끈질긴 담비족, 그리퓨와 숨막히는 추격전도 벌이게 되지요. 뿔비크가 참가하는 기상천외한 대회도 이 책의 볼거리입니다. 규칙 따윈 없는 난장판 달리기 대회며 가장 창의적으로 길게 욕 해야 이기는 욕쟁이 대회까지. 심각한 건망증에 시달리는 만병 통치 의사, 램 박사는 또 어떤가요? 마지막까지도 어떤 일이 벌어질지 전혀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 뿔비크와 피애, 그리고 램 박사가 펼치는 무모하고 엉뚱하지만 웃음과 감동이 가득한 모험의 이야기가 바로 『뿔비크의 사랑 노래』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안 남은 동물의 보호자가 된다면?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그 막중한 책임과 의무를 기꺼이 짊어지실 건가요?
우리의 주인공, 뿔비크는 얼떨결에 그렇게 합니다. 그는 태어나서 줄곧 사랑의 노래만을 부르던 가수인데, 정작 자신은 사랑에 무참하게 거절당했지요. 연인간의 사랑만을 생각하던 뿔비크에게 피애는 사랑의 대상이 아니었지요. 하지만, 그건 다른 모습을 한 사랑의 기회였지요. 돌보고 책임지고 인내해야 하는 양육의 형태를 한 사랑. 겁 많고 소심한 뿔비크가 처음부터 그걸 ‘사랑’이라 생각했다면, 아무것도 못했을 거예요. 하지만, 우리의 뿔비크는 단순하고 가볍게 그냥 마음이 가는 대로 피애를 책임지기로 하지요. 그렇게 시작된 도망자 신세. 하지만, 그 길고 긴 여정을 통해 그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사랑의 모든 과정을 경험한 진정한 사랑꾼으로 거듭나게 되지요.

진지하고 무거운 주제가 유머와 음악을 만났을 때의 폭발적인 감동!
심각한 건망증으로 자고 나면 머리가 텅텅 비는 램 박사가 아이디어의 왕이고, 사랑만을 노래하던 가수는 알고 보니 타고난 욕쟁이이며, 명성이 자자한 달리기 대회는 실은 아수라장이며, 어떤 종은 오로지 입맛을 위해 다른 종을 멸종위기에 이르게 하고, 번식시켜 다시 잡아먹겠다고 끝까지 추격합니다. 『뿔비크의 사랑 노래』는 기상천외한 대회와 상황을 웃고 즐기다 보면, 자꾸 뭔가 곱씹게 되는 작품입니다. 작가가 유머와 스릴이 넘치는 이야기 바로 밑에 숨겨둔 신랄한 풍자와 메시지가 느껴지기 때문이지요.
뿔비크가 부르는 모든 노래는 미국의 전설적 포크 가수 우디 거스리의 히트곡입니다. 우디 거스리는 미국 대공황기 사람들의 애환을 달래고 심금을 울린 많은 히트곡으로 유명하지요. 그는 노벨 문학상 수상자 밥 딜런에게 큰 영향을 끼친 가수이기도 합니다.
뿔비크가 처한 상황마다 부르는 우디 거스리의 곡들도 그냥 지나치기엔 큰 의미를 담고 있답니다. 『뿔비크의 사랑 노래』는 곱씹어 보고, 찾아보고 깊이 생각할수록 더 큰 매력과 감동을 주는 작품입니다.
※ 책 속에는 『뿔비크의 사랑 노래』에 나온 우디 거스리의 노래 전곡을 감상할 수 있는 QR코드가 있습니다.

『커피 여유와 맥주 위로 맨발이 일기』의 이유진 작가의 깨발랄한 그림으로 한층 더 재밌어진 작품.
『뿔비크의 사랑 노래』 한국어판은 어린아이 같은 순진한 그림으로 많은 주목을 받아 온 이유진 작가가 삽화를 그렸습니다. 무를르바의 이야기만큼이나 개성 있고, 웃기게 표현된 캐릭터들은 이 책의 또 다른 감상거리입니다. 이유진 작가만의 창의적인 해석으
로 탄생한 독특한 동물 캐릭터 모습과 100% 수작업으로 그린 수채화의 화사한 색감은 이 책을 읽는 어린 독자들의 감성에 한번 더 깊은 인상을 남길 것입니다.

교보문고 제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