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독립 365 : 365일 매일 영어! 나도 영어 잘할 수 있다!
영어독립 365 : 365일 매일 영어! 나도 영어 잘할 수 있다!
  • 저자 : 영어독립단어 콘텐츠팀, 신미주 지음
  • 출판사 : 상상스퀘어
  • 발행일 : 2022년
  • 청구기호 : 740.7-영64ㅇ
  • ISBN : 9791197549373
  • 자료실명 : [월롱]종합자료실

책소개

출판사 서평


우리는 유튜브, 책 그리고 각종 영어 강의가 범람하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클릭 한 번에 쉽게 학습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세상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수의 학습자들에게 영어 잘하기는 여전히 어려운 숙제입니다. 영어가 어려운 분들에게, 특히 기초 영어 학습자들에게 이 책은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는 교본입니다.

스토리를 통한 언어 습득이라는 관점에서 보면, 이 책은 영어 잘하기를 꿈꾸는 많은 독자들에게 훌륭한 대안이 되리라 기대됩니다. 우화를 통한 스토리, 스토리 안에서 뽑아낸 정제된 문장, 그 속에서 골라낸 엑기스 같은 어휘 학습은 ‘습득-체화-떠올리기’라는 성인 외국어 학습의 표본과 같은 프로세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서를 꼭 읽어야 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1) 책 제목에서 알 수 있듯, 1년 365일 동안 하루에 하나의 주제로 부담 없이 즐기면서 꾸준히 공부할 수 있다는 점.

2) 스토리에 의한 연상 과정을 통해 같은 단어라도 정확히 오래 기억할 수 있다는 점.

3) 기본 동사의 다양한 쓰임새를 익힌 후, 실용적이고 쓸모 있는 다수의 예문으로 동사 활용 폭을 넓힐 수 있다는 점.

4) 영어 학습자들이 어려워하는 전치사를 쉽고 간결한 설명을 통해 정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책이라는 점.

5) 수준 높은 어휘조차 쉽게 풀어내어, 학습자들이 원어민만큼 해당 어휘의 느낌을 정확히 알게 해주는 책이라는 점.

6) 영어 공부뿐만 아니라 학습에 도움이 되는 동기부여 글을 만날 수 있다는 점.

본 도서가 영어 학습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관한 고민에 종지부를 찍고, 많은 이들에게 효율적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 김재우, 위드영어학원 대표

365일, 꾸준함의 기적! 습관이 기적을 만든다!

영어를 잘 하고 싶은데, 도대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영어를 잘 할 수 있다는 공부 방법을 소개받지만, 각자 영어 실력이 다르고, 공부를 위해 투자할 수 있는 시간도 다르고, 영어 공부의 목적도 다르다. 나에게 맞는 방법을 찾지 못했을 뿐인데, 계속되는 실패 속에서 '나는 영어를 못하는 사람'이라는 낙인을 스스로 찍어버리고 그렇게 영어와 점점 멀어진다.

하지만 영어와 친해질 방법은 있다. 바로 단어를 공부하는 것이다. 단어만 알아도 상대방이 하는 말을 이해할 수 있고,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단어를 다양하게 알게 되면 소통의 폭은 훨씬 더 넓어진다. 〈영어독립단어〉 서비스는 영어 실력이 어떤 레벨이든, 자기 수준에 맞춰 실제로 쓰이는 영어 단어를 우선순위로 정리하여 단어를 더 효율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영어학습 서비스이다.

책 《우리의 뇌는 어떻게 배우는가》에서 보여준 연구에 따르면 ‘새로운 단어의 의미를 배우는 능력은 성인이 되어도 아이와 같은 뇌 가소성을 유지한다’고 한다. 따라서 단어를 학습하는 것은 뇌과학 측면에서도 성인이 되어 영어를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가장 빠른 길이다. 특히 문제를 풀고, 모르는 단어를 따로 학습하고, 이를 다시 퀴즈 형식으로 복습하는 아웃풋 방식으로 공부한다면, 영어를 더욱더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영어독립 365》의 시작은 〈영어독립단어〉 서비스이다. 〈영어독립단어〉 서비스로 단어를 공부하고, 영어에 재미를 느끼게 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책이 바로 《영어독립 365》이다. 하루에 조금씩, 하지만 꾸준히 1년 동안 쌓이면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 영어는 내 삶을 발목 잡는 걸림돌이 아니라, 내 삶에 날개를 달아주는 힘이 되어야 한다. 영어라는 걸림돌에서 독립하고, 영어라는 날개를 통해 우뚝 서자! 《영어독립 365》와 함께 꾸준히 영어를 익힌다면 삶에서 영어가 주는 수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교보문고 제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