넬슨 선생님이 사라졌다!
넬슨 선생님이 사라졌다!
  • 저자 : 해리 앨러드 글 ; 제임스 마셜 그림 ; 김혜진 옮김
  • 출판사 : 천개의바람
  • 발행일 : 2020년
  • 청구기호 : 그림 843-앨294넬
  • ISBN : 9791165730512
  • 자료실명 : [파평]종합자료실
해리 앨러드 (Harry Allard) (지은이) 
1928년 일리노이 주 에버스턴에서 태어나 노스웨스턴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했습니다. 한국 전쟁에 참전한 뒤 프랑스에서 살았습니다. 이후 고향으로 돌아가 예일 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대학에서 프랑스 어를 가르친 작가는 제임스 마셜과 콤비를 ‘넬슨 선생님’ 시리즈 및 ‘스투피드’ 시리즈 등 많은 그림책을 만들었습니다.

제임스 마셜 (James Marshall) (그림) 
1942년 미국 텍사스주에서 태어났습니다. 프랑스어와 역사를 전공하고 한동안 보스턴에서 프랑스어와 에스파냐어를 가르쳤습니다. 그러면서 틈틈이 낙서를 즐겼는데 선과 눈을 그릴 때마다 인물이 탄생하곤 하였습니다. 어느 날, 마셜의 낙서들이 출판사 편집부의 눈에 띄면서 삽화를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우정을 나누는 두 하마에 관한 이야기 《조지와 마사》, 《다시 돌아온 조지와 마사》, 《빙글빙글 즐거운 조지와 마사》가 출간되어 어린이들에게 열띤 호응을 얻었습니다. 마셜은 눈에 보이는 사물을 가장 기본적인 요소만으로 표현해 냈는데 색을 별로 사용하지 않고 짙고 구불구불한 선 위주로 자연스럽고 힘이 넘치는 그림을 그렸습니다. 마셜의 그림책은 단순하면서도 우아한 스타일로 담백한 맛을 고스란히 지키고 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이야기 작가로도 뛰어난 재능을 발휘해 풍부한 유머 감각, 고압적이지 않은 교훈, 정확한 필치로 주인공과 그 주변 인물들을 생생히 창조해 냈습니다. 1992년에 세상을 뜨기까지 거의 20년 동안 많은 작품을 남겼으며, 대표작으로 《생쥐 아가씨와 고양이 아저씨》, 《선생님을 찾습니다!》, 《스투피스 가족이 죽었어요》가 있습니다. 

김혜진 (옮긴이) 
대학에서 영문학을 공부하고, 지금은 어린이책을 만들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 <너에게 주고 싶은 책> <마술사가 사라지는 마술> <달라도 두렵지 않아> 등이 있습니다.

책소개

바람 그림책 92권. 넬슨 선생님은 다정하다. 아이들에게 크게 소리 지르지 않고, 말썽을 부려도 가만가만 타이른다. 그래서 일까? 아이들은 왁자하게 떠들고 제멋대로 굴었다. 좀체 말을 듣지 않았다. 그런 아이들을 보며 넬슨 선생님은 고민에 빠진다. 그리고 다음 날 학교에 오지 않았다. 아이들은 선생님이 없다고 신나 한다.

바로 그 순간, 무시무시한 마녀 같은 선생님이 나타난다. 까만 옷을 입고, 까맣게 화장한, 까마귀처럼 까만 바이올라 스왐프 선생님이었다. 스왐프 선생님은 넬슨 선생님과는 아주 달랐다. 아이들에게 으름장을 놓으며 꼼짝 못하게 하고, 숙제도 산더미처럼 내 주었다. 아이들은 넬슨 선생님이 보고 싶었다. 하지만 사라져 버린 넬슨 선생님이 언제 돌아올지 알 수 없었다. 과연 선생님은 다시 돌아올까? 과연 아이들은 다시 웃음을 찾을 수 있을까?

-알라딘 제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