넌 중요해
넌 중요해
  • 저자 : 크리스티안 로빈슨 지음 ; 신형건 옮김
  • 출판사 : 보물창고
  • 발행일 : 2020년
  • 청구기호 : 그림 843-로48넌
  • ISBN : 9788961707718
  • 자료실명 : [파평]종합자료실
크리스티안 로빈슨 (Christian Robinson) (지은이) 
‘칼데콧 상’을 수상하고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일러스트레이터로, 1986년 미국 캘리포니아 할리우드에서 태어났다. 그는 동생, 사촌 둘, 숙모 그리고 할머니와 함께 작은 침실이 하나 있는 아파트에서 자랐다. 그림은 그에게 자신을 위한 공간을 만들거나 보고 싶은 세상을 창조하는 방법이 되어 주었다. 캘리포니아 예술대학에서 애니메이션을 전공한 뒤 ‘세서미 스트리트 워크숍’과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일하다가, 어린이책을 위한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다. 대표작으로 그림책 『행복을 나르는 버스』, 『레오, 나의 유령 친구』, 『학교가 처음 아이들을 만난 날』, 『또 다른 아이』, 『넌 중요해』 등이 있다.
홈페이지: TheArtofFun.com 수상 : 2016년 뉴베리상, 2016년 칼데콧상

신형건 (옮긴이) 
1965년 경기도 화성에서 태어나 경희대 치의학과를 졸업했으며, 1984년 ‘새벗문학상’에 동시가 당선되어 등단했다. 대한민국문학상·한국어린이도서상·윤석중문학상 등을 수상했으며, 초·중학교 <국어> 교과서에 「공 튀는 소리」, 「넌 바보다」 등 9편의 시가 실렸다. 지은 책으로 동시집 『거인들이 사는 나라』, 『아! 깜짝 놀라는 소리』, 비평집 『동화책을 먹는 치과의사』, 옮긴 책으로 『사랑해 사랑해 사랑해』, 『이름 짓기 좋아하는 할머니』, 『친구를 모두 잃어버리는 방법』 등이 있다.

책소개


칼데콧 상 수상 작가 크리스티안 로빈슨의 <넌 중요해>는 보는 재미, 읽는 재미, 듣는 재미를 두루 갖춘 책이자 우리에게 자신과 세상을 보는 다른 관점을 제시하는 유익한 책이다. 과감한 화면 구성과 더불어 다양한 사물의 등장은 가장 먼저 보는 재미를 주고, 시처럼 간결하고 리듬감 있는 글은 읽는 재미를 주며, 누군가 읽어 줄 때는 듣는 재미마저 충분히 느낄 수 있다. 그리고 그 모든 재미의 요소에 실려 우리 마음을 울리고 우리 머리를 깨우는 메시지가 자연스레 다가온다.

이 그림책은 “작아서 너무 작아서 잘 안 보이는 것”들을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는 소녀의 등장으로 시작된다. 현미경 속 미생물의 세계는 다음 장에서 바다의 조류를 타고 헤엄치는 어류로 확장되었다가, 물에서 육지로 기어오르는 양서류에서 중생대 파충류의 대명사인 공룡으로 이어지면서 생명의 진화를 암시하듯 펼쳐진다.

그러다가 돌연 지구를 향해 돌진하는 유성과 가스 폭발이 한창인 태양이 등장하고, 집을 떠나 아득히 먼 우주정거장에 홀연히 앉아 있는 여성 우주비행사가 나온다. 그리고 마침내 우리가 사는 도시의 거리와 공원의 평온한 일상이 나열되는데, 이처럼 격차가 너무 커서 곧 단절될 것만 같은 시공간을 활달하게 넘나들면서도, 우리에게 “넌 중요해”라는 명료한 메시지를 매우 민감하고도 명료하게 전달한다.

-알라딘 제공-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