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상세화면
파주시도서관 홈페이지 개편 오픈 안내
작성일 2018-07-17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906
첨부파일

첨부파일 파주시도서관_홈페이지_리뉴얼_오픈_포스터.png

 

리뉴얼.png
 

 

안녕하세요? 파주시도서관입니다.
2018년 8월 1일(수) 파주시도서관 홈페이지(http://lib.paju.go.kr)가 새로운 주소와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갑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시민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정보취약계층과 모바일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도서관 온라인 서비스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습니다. 신규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홈페이지 구성으로 쉽고 편리하게 파주시도서관의 소식을 확인하고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 초기 불편한 사항에 대해서는 상시 파악하여 조치할 예정이니 양해 부탁드리며,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도서관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전하고, 도서관 및 도서 관련 새로운 정보를 공유함은 물론, 시민과 소통하는 의미 있는 커뮤니티 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요 개편 사항 안내
 

▶ 한눈에 들어오는 깔끔한 디자인
넓은 와이드형의 하얀 배경과 심플한 폰트로 가독성을 향상하고, 관심도 높고 필요한 메뉴만 쏙쏙 골라 구성해 이용 편의를 높였습니다.

 

▶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 PC, 태블릿, 스마트폰 어떤 기기로 접속하여도 최적의 화면으로 자동 적용되는 '반응형웹'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파이어폭스 등) 종류 및 버전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웹접근성과 호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 모든 페이지는 손쉽게 RSS/SNS 공유가 가능합니다.
- 모바일에서는 회원 로그인 시 '모바일회원증'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자료검색 속도, 기능개선
- 소장자료 검색 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도서 예약 및 책배달 신청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 연속간행물, 멀티미디어자료, 주제별자료, 전국 인기도서 검색 메뉴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 희망자료 신청 시 현재 도서관 소장자료/타이용자 신청자료가 자동 조회되어 중복 신청이 방지됩니다.

▶ 파주시도서관 소식 모아보기
- 파주시 전체도서관의 공지사항, 프로그램 등을 한 번에 모아 확인할 수 있도록 각 게시판마다 카테고리 조회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기존 '행사안내'와 '문화강좌신청'을 '프로그램 안내/신청' 게시판으로 통합하였습니다.

 

▶ 나만의 맞춤형 서재
- 관심도서를 등록하면 나만의 도서관에서 따로 목록 확인이 가능합니다.
- 관심있는 작가, 좋아하는 장르의 키워드를 등록하면 내 취향에 맞는 맞춤도서 목록이 제공됩니다.

​​
 

*이 제작물은 네이버 나눔글꼴, freepik.com, flaticon.com 이미지를 사용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  
Designed by Freepik Designed by Freepik
Icons made by Smashicons from www.flaticon.com is licensed by CC 3.0 BY Icons made by Freepik from www.flaticon.com is licensed by CC 3.0 BY

 
 
이전글
[마감] 2018 물푸레도서관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 모집
다음글
7.30~7.31 홈페이지 개편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 안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