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심리 수업. 2
엄마 심리 수업. 2
  • 저자 : 윤우상
  • 출판사 : 심플라이프
  • 발행일 : 2021년
  • 청구기호 : 183.646-윤우상-2
  • ISBN : 9791186757703
  • 자료실명 : 종합자료실

저자 : 윤우상

30년 경력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의학박사. 『엄마 심리 수업』 저자.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다. 아름다운 공원 속의 자연친화적 병원 〈밝은마음병원〉의 대표 원장이다. 국내에서 손꼽... 더보기
30년 경력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의학박사. 『엄마 심리 수업』 저자. 중앙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다. 아름다운 공원 속의 자연친화적 병원 〈밝은마음병원〉의 대표 원장이다. 국내에서 손꼽히는 사이코드라마 전문가로서 EBS, tvN 등에 출연했으며 20여 년간 1,000명 가까운 사람을 만나 상처 입은 마음을 어루만지고 치유해왔다. 한국사이코드라마소시오드라마학회 회장을 역임했고 지금도 매년 수백 명의 관객이 참여하는 심리치유드라마를 기획해 즉석에서 치유 과정을 보여주는 연출자 겸 수련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오랫동안 ‘엄마 심리학 특강’을 해왔고, 일반인을 위한 ‘정신 건강 분석’ 강연도 하고 있다.
2019년 출간한 책 『엄마 심리 수업』으로 ‘육아서의 바이블’ ‘단 한 권만 추천하라면 단연 이 책!’ 등 엄마들의 호평을 받았다. 『엄마 심리 수업』이 자녀를 바라보는 엄마의 마음과 태도에 대한 총론이라면 이 책은 방법론을 다룬 각론이다. 그중에서도 부모가 양육 과정에서 가장 궁금해하는 여섯 가지 주제, 즉 기질, 훈육, 공부, 자발성, 대화, 코칭에 대한 기본 원칙과 철학을 담았다. 이 주제들의 기본 원리만 알아도 엄마가 한결 편하게 자녀를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두 책에 30년 간 쌓아온 모든 노하우와 애정을 쏟아부었다고 자부할 만큼 혼신을 다해 집필했다. ‘세상의 모든 위대한 엄마들’에게 감사하며, 응원하는 마음이 닿길 바란다.

출처 : 교보문고

책소개

◆ 베스트셀러 〈엄마 심리 수업〉에 이은 ‘실전편’
◆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핵심 질문에 답하다
‘이 책을 읽지 않았다면 어땠을까 생각만 해도 아찔하다.’ ‘별 다섯개로 모자라 별 100개 주고 싶은 책’ 등으로 불리며 대한민국 엄마들의 큰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 〈엄마 심리 수업〉의 후속작 〈엄마 심리 수업 2:실전편〉이 출간됐다. 30년 경력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윤우상 박사가 오랫동안 연구하고 혼신을 다해 집필한 이 책은 엄마들이 가장 자주 던지는 자녀 교육의 핵심 질문 에 시원하게 답해준다. 즉 기질, 훈육, 공부, 자발성, 대화, 코칭이라는 여섯 가지 주제에 대한 엄마들의 궁금증을 싹 해소하고 자녀 교육의 기본 원칙과 철학을 알려줘 육아와 자녀 교육에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책이다. 1편 〈엄마 심리 수업〉이 부모로서 가져야 할 태도와 철학을 다룬 총론이라면 〈엄마 심리 수업 2:실전편〉은 생활 곳곳에서 부딪히는 문제들에 대처할 기본 원칙과 방법론을 다뤘다. 1권에서 마음자세와 태도를 잡아주고, 2권에서는 실천법을 알려줘 명실상부 ‘자녀 교육의 바이블’이라 불릴 만한 명품 세트가 완성된 셈이다.
내 아이는 어떤 기질일까? 엄마와 아이의 기질 중 누구의 기질이 더 중요할까? 기죽이지 않고 자존감 높여주는 바른 훈육법은? 체벌시 주의해야 할 점은? 공부 싫어하는 아이가 스스로 공부하게 만드는 방법은? 아이의 자발성을 살리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대화법은? 아이에게 도움이 되는 진짜 좋은 코칭법은? 평소 이런 질문을 가진 엄마라면 이 책은 어디서도 만날 수 없었던 안성맞춤 책이 될 것이다. 기질, 훈육, 공부, 대화법 등 평소 자녀 교육에 관해 궁금했던 모든 의구심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다. 실전편답게, 이 책에는 생생한 실제 사례와 엄마들의 살아 있는 질문이 넘쳐난다. 이럴까, 저럴까 헷갈리는 상황별 대처법, 이론과 전혀 다르게 펼쳐지는 현실 고충 등 평소 육아를 하며 힘들어하는 엄마들의 사연이 곳곳에 스며 있다. 저자는 매 순간 진심을 다해 답하고 위로하고 해결책을 모색한다. 매 페이지마다 펼쳐지는 전문가의 깊고 따뜻한 통찰, 엄마들을 향한 존경과 애정으로 가득차 있는 이 책은 한번 잡으면 손에서 뗄 수 없을 정도의 묵직한 감동과 깨달음을 준다.

이 책의 가장 큰 힘은 자녀 교육의 기준(원칙)을 확실히 잡아주면서도 엄마라는 역할에 너무 매몰되지도, 방관하지도 않는 적정선을 지키도록 돕는다는 점이다. 그래서 엄마가 편안하게 원칙을 갖고, 아이에게 좋은 것을 분별하고 취사선택할 수 있는 안목을 세워준다. 아이의 타고난 기질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아이와 엄마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정보로 꽉 채워져 있다.
엄마라는 역할, 육아라는 끝나지 않는 여정에서 흔들릴 때마다 중심 균형을 잡아주는 묵직한 평형수 같은 책이다.  

출처 : 교보문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