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 하늘을 나는 놀라운 생명체
새 : 하늘을 나는 놀라운 생명체
  • 저자 : 캐롤라인 아놀드 글 ; 패트리샤 J. 윈 그림 ; 최종윤 옮김
  • 출판사 : 길벗어린이
  • 발행일 : 2005년
  • 청구기호 : 어린이 498-아195ㅅ
  • ISBN : 8955820291
  • 자료실명 : [해솔]어린이자료실
캐롤라인 아놀드 글
캐롤라인 아놀드는 100권이 넘는 어린이 책을 쓴 유명한 작가입니다. 미국 미네소타 주의 미니애폴리스에서 자란 그녀는 어릴 적 여름이면 위스콘신에서 열린 작은 캠프에 참가했습니다. 캠프에 참가하면서 그녀는 동물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키워나갔다고 합니다 캐롤라인 아놀드는 새에 관한 이야기를 자주 쓰는 편이며, 그녀가 살고 있는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근방에서 새를 지켜보는 것을 즐긴답니다. 대표작으로는 『아프리카의 동물들』 『너도 들었니?』 『바다에 사는 소름돋는 생물들』 등이 있습니다.

패트리샤 J. 윈 그림
패트리샤 J. 윈은 잘 알려진 과학 일러스트레이터로, 90여 권의 책에 세밀한 일러스트를 그렸습니다. 미국 전역에서 작품 전시회가 열리고 있으며, 많은 수집가들이 그녀의 작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우리 몸』 『열대 우림』 『뒷마당』 등이 있습니다. 현재 뉴욕에서 살고 있습니다.
최종윤 옮김
1961년 태어났으며, 이화여대 사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졸업 후 출판, 광고 기획에 관련된 일을 해 왔으며, 캐나다 토론토에서 영어 공부를 했습니다. 현대 어린이 책과 청소년 책을 기획하고 번역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영어 교육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이한수 감수
경희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한 뒤, 미국 북일리노이대학교에서 동물행동학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야생동물의 행동 연구와 생태계 보전 및 복원에 관련된 연구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안산 풀뿌리환경센터의 소장으로 활동하며, 에코가이드 육성을 위한 생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KBS 환경스페셜 <공존 실험 - 까치>와 <겨울 무논> 등 각종 자연과 환경 다큐멘터리 제작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한국환경생태연구소 소장이며, 한국조류학회 이사입니다.

[출처 : 교보문고]

책소개

새에 대한 모든 것을 담은 지식 그림책.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숲, 들판, 하천, 바다 등 어디에서도 쉽게 하늘을 날고 있는 새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새가 어떻게 하늘을 날 수 있는지 꼼꼼히 따져 바라본 적이 없다. 이 책은 새의 가장 큰 특징인 '비행'에 초점을 맞추어 새를 설명하고 있다. 게다가 기존에 나온 생태 도감의 그림책과 달리 새의 중요한 특징인 날개, 깃털 등을 정확하게 설명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책은 새의 내용을 새의 구조, 새의 비행, 다양한 새의 모습 등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 소개해 놓았다. 특히, 새의 구조는 세밀한 그림과 함께 소개해 놓아 이해하기가 쉬우며, 우리나라에 잘 알려지지 않은 새들을 포함하여 총 60종의 새들을 감상할 수 있다. 세밀한 그림들과 함께 간결한 내용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대화하듯 풀어 놓았다.

[출처 : 교보문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