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상세화면
프로그램명 종료 [교하_아티스트 데이]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 속 재즈 읽기 / 현대무용은 왜 어렵죠?
기관 교하도서관
접수기간 2022.12.01(목) 09:00 ~ 2022.12.14(수) 18:00
수강기간 2022.12.15(목)
시간 당일 목요일 19:00~21:40
장소 교하도서관 2층 문화강연실
대상 성인
신청/정원 21(22) / 20명
대기/정원 0명 / 10명
재료비 없음
강사명 이다미 / 신현아
접수방법 온라인접수


1)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 속 재즈 읽기 (: 포트레이트 인 재즈; Portrait in Jazz ) / 이다미 (재즈뮤지션)

일본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포트레이트 인 재즈;Portrait in Jazz> 책에 소개된 재즈 뮤지션의 이야기와 음악을 통한 재즈 입문자들을 위한 재즈 읽기.

우리에게 재즈는, 일상 속에 가까이 흘러들어 있지만 막상 다가가려면 왜인지 문턱이 높은 것만 같다. 재즈 페스티벌, 재즈 클럽, 유튜브 등 이전보다 우리는 쉽게 재즈를 접할 수 있고 점차 대중화 되어가고 있지만 여전히 깊이 있게 재즈를 감상하고 재즈에 대한 갈급함을 느끼는 청자들이 많다.
이번 아티스트 데이에서는 이런 재즈 입문자들을 위해 재즈 애호가로 알려진 일본의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재즈 에세이 <포트레이트 인 재즈;Portrait in Jazz> 에 소개되어진 재즈 뮤지션과 앨범을 함께 듣고 재즈 용어부터 재즈의 역사적 흐름, 특징, 감상법까지 함께 이야기하고자 한다.

재즈 애호가로 알려진 일본의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을 한 권이라도 읽어본 독자라면 작품 속에서 재즈 음악이 꽤 많이 언급된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다. <포트레이트 인 재즈;Portrait in Jazz>는 재즈 뮤지션에 자신이 애정하는 한 장의 앨범을 선정하여 그 음반에 얽힌 개인적인 추억과 감상을 함께 소개하는 책으로 단순한 해설집이 아닌 재즈의 매력, 음악적 감성을 하루키만의 필채로 느껴볼 수 있다. 하루키를 사랑하고 재즈를 사랑하는 독자들, 그리고 재즈를 보다 깊이 있게 하지만 문턱의 어려움이 있었던 독자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2) 현대무용은 왜 어렵죠? / 신현아 (무용가)

현대무용은 왜 어렵죠?
현대무용 공연은 어떻게 관람해야 하나요?
현대무용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 수 있나요?
실생활 속에서 실천하는 현대무용!
아이들이 현대무용을 하면 좋은 이유 5만 2천 6십 한 개.
모든 것은 결국 하나의 지점을 보고 있어요.
눈을 바라보는 것 하나만으로 현대무용 작품을 만들 겁니다.

저는 26년간 무용과는 거리가 먼 일반 직종의 사람이었습니다.
제 인생에 춤이라는 것이 개입될 것이라곤 상상도 못 했지요.
야근에 찌들어살던 저는 건강을 위해 동네 재즈댄스학원엘 다니게 됩니다.
그리고 인생이 바뀌게 되어요. 그 과정과 함께 무용 엘리트 코스를 밟지 않은 일반인(?)이 느꼈던 현대무용에 대해 얘기하고 궁극적으로 한 가지의 비밀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드루와 드루와! 아주 그냥 설렘으로 심장을 뛰게 해주겠어!!!✧•̀.̫•́✧

TOP